728x90
요즘 삼성페이가 아주 핫한 아이템이 되었는데요
실제 개인사용자는 본인인증에 아무런 어려움이 없이 사용할수 있지만
법인폰 사용자는 그렇지 못한 경우가 있습니다.
삼성페이 어플을 설치하여
실행 시켜보면
카드 등록때 본인인증에서 딱 걸리고 말더군요
후덜덜....
여러군데로 수소문과 삼성페이쪽으로 전화해본 결과
통신사에서 해결을 해주어야 하는 상황이더군요
고객센터에서 안내해준 내용을 공개합니다.
( 아직 시행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상담원분들 중 잘 모르시는 분도 있으시더군요)
안녕하세요. 고객님 SK텔레콤 사이버 상담사 000입니다.
본인확인 서비스(휴대폰 인증) 이용 관련으로 문의주셨군요.
많이 궁금하셨을텐데요. 제가 꼼꼼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우선 개인 고객에게만 제공하였던 본인확인 서비스(휴대폰인증)를
2015.08.31(월) 출시하여 법인명의 이동전화를 사용하는 고객이
법인폰 실사용자 등록 및 PIN(비밀번호)설정 시 사용중인 법인 휴대폰을 이용하여
인터넷 웹 사이트 회원가입/비밀번호 찾기 등 에서 본인확인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이용대상 : SKT 법인 고객{일반/공공/특수(군/경찰 등)} & 피처폰/스마트폰/아이폰
※ 법인 본인확인 비밀번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법인 위임대리인의 실사용자 승인이 필요하므로,
법인 위임대리인이 없는 법인의 경우, 법인 위임대리인 등록 후 이용이 가능함
※ 단, PPS,PDA,M2M 단말 사용 법인 고객은 이용 불가
- 이용요금 : 무료
- 가입은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법인폰 실사용자 본인 신분증 지참후 신청 가능합니다.
※ 고객센터(법인 고객센터 포함)에서 법인 실사용자 등록/삭제는 불가하나,
법인 본인확인 비밀번호 서비스 비밀번호 초기화는 처리 가능
☞ [신분증 범위]는 T world→고객센터→자주찾는문의→[신분증 범위] 검색
☞ [[가까운 SK텔레콤 지점/대리점 위치]
: T world 홈페이지 > 고객센터 > 매장찾기/AS센터 안내
법인폰 실사용자 등록 절차 및 법인 위임대리인 관련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살펴봐 주세요.
- 법인폰 실사용자 등록 절차
♣ 법인폰 실사용자 등록 → 법인 위임대리인 실사용자 인증 → 법인폰 실사용자 PIN(비밀번호) 설정
(법인 위임대리인이 등록된 법인 여부 및 법인 위임대리인 등록 시점에 따라 처리
프로세스가 상이하므로 아래 기준에 따라 확인하여 처리해야 함)
1) 2015.08.01(토) 이후 법인 위임대리인이 등록된 법인
① 법인폰 실사용자가 SKT 지점/대리점 방문하여 "법인폰 본인확인 비밀번호" 서비스 가입 요청
(법인폰 실사용자 신분증 지참/신청서 작성)
② 법인 위임대리인이 Biz T world 에서 실사용자 인증 처리 (30일 내 처리)
(법인 위임대리인에게 실사용자 인증 알림 SMS 발송함)
③ 법인폰 실사용자에게 본인확인 PIN(비밀번호) 등록 URL SMS 발송
※ PIN(비밀번호) 설정 기준 : 숫자 6자리(설정 제한 조건은 없음),
URL SMS 수신 후 24시간 이내등록 해야하며, 24시간 경과 시 비밀번호 초기화를 통해
URL SMS 를 다시 전송 받아 등록 해야 함
2) 2015.07.31(금) 이전 법인 위임대리인 등록된 법인
① 법인 위임대리인 연장 요청 (기존 유효기간이 남아있더라도 연장해야 함)
법인 위임대리인 연장 서류를 SKT 지점 방문 또는 법인 고객센터로 등기 제출
② 법인폰 실사용자가 SKT 지점/대리점 방문하여 "법인폰 본인확인 비밀번호" 서비스 가입 요청
(법인폰 실사용자 신분증 지참/신청서 작성)
③ 법인 위임대리인이 Biz T world 에서 실사용자 인증 처리 (30일 내 처리)
(법인 위임대리인에게 실사용자 인증 알림 SMS 발송함)
④ 법인폰 실사용자에게 본인확인 PIN(비밀번호) 등록 URL SMS 발송
※ PIN(비밀번호) 설정 기준 : 숫자 6자리(설정 제한 조건은 없음), URL SMS 수신 후
24시간 이내등록 해야하며, 24시간 경과 시 비밀번호 초기화를 통해 URL SMS 를 다시 전송 받아 등록 해야 함
3) 법인 위임대리인이 등록되지 않은 법인
① Biz T world 에서 법인 위임대리인 회원가입 →
법인 위임대리인 등록 서류를 SKT 지점 방문 또는 법인 고객센터로 등기 제출
② 법인폰 실사용자가 SKT 지점/대리점 방문하여 "법인폰 본인확인 비밀번호" 서비스 가입 요청
(법인폰 실사용자 신분증 지참/신청서 작성)
③ 법인 위임대리인이 Biz T world 에서 실사용자 인증 처리 (30일 내 처리)
(법인 위임대리인에게 실사용자 인증 알림 SMS 발송함)
④ 법인폰 실사용자에게 본인확인 PIN(비밀번호) 등록 URL SMS 발송
※ PIN(비밀번호) 설정 기준 : 숫자 6자리(설정 제한 조건은 없음),
URL SMS 수신 후 24시간 이내등록 해야하며, 24시간 경과 시 비밀번호 초기화를 통해
URL SMS 를 다시 전송 받아 등록 해야 함
- 법인폰 실사용자 인증방법(법인폰 본인확인 서비스 이용방법)
① 인터넷 웹 사이트 등에서 회원가입/비밀번호 찾기 등 위한 본인확인 수단에 "휴대폰" 선택
② 본인확인 인증창에 필요정보(법인 정보가 아닌 실사용자 이름/생년월일/성별 정보 입력)
③ 보안문자 입력
④ 실사용자에게 법인폰 본인확인 PIN(비밀번호)(고객이 설정한 비밀번호 숫자 6자리)
입력 URL SMS 전송(URL 접속 하여 PIN(비밀번호) 입력)
※ PIN(비밀번호) 5회 이상 오 입력 시 비밀번호 초기화 후 PIN(비밀번호) 재 설정하여 이용이 가능함
⑤ 본인확인 인증번호 SMS 수신 → 본인확인 인증창에 인증번호 입력 시 본인 확인 완료
※ 기존 개인 고객의 본인확인 방법에 PIN(비밀번호) 인증 단계가 추가 된 형태
- 참고사항
① 법인폰 실사용자가 "법인폰 본인확인 비밀번호" 신청 후
30일 내 법인 위임대리인이 실사용자 인증 하지 않을 경우, 법인폰 실사용자가
다시 SKT 지점/대리점 방문하여 법인폰 본인확인 비밀번호 서비스 재 신청 해야 함
※ 실사용자 승인 30일 기준 : D(신청일) + 29일 (즉, 30일째 되는 날까지 신청 ,가능 함)
예시) 2015.08.28(금) 신청 시 2015.09.26토) 까지 인증 가능함
② 법인 위임대리인이 실사용자 승인을 완료하여 실사용자에 PIN(비밀번호) 설정
URL SMS 수신 후 24시간 내 처리하지 않았거나 비밀번호 분실(5회이상 비밀번호 오입력)/
변경 요청 시 비밀번호 초기화 처리하여 비밀번호를 다시 설정할 수 있도록 URL SMS 재 전송 가능함
다만, 삼성페이 사용방법 및 조건은 삼성전자로 문의하셔야 하며
삼성전자 고객센터 1588-3366로 연락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어
제가 안내드릴 수 없는 점 양해해주시길 바랍니다.
다른 궁금하신 점이나 추가적인 문의주시면
언제든지 성심을 다하여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늘 고객님의 입장에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엄청 긴글에 한번 놀랫고
ㅎㅎ 자세한 설명에 다시한번 놀랬답니다.
자세히 읽어보고 내용을 정리해보면
우선 법인이기때문에..
법인위임대리인을 선정하여 법인 계정으로 티월드에 접속해야하고
위임대리인이 선정되고 나면..
개인이 "법인폰본인확인"을 대리점(공식인증대리점)이나 지점에 가서 신청하면
위임대리인이 그것을 승인해주면 되는것이더군요
실제로 위의 사항대로 했더니..
바로 가능하게 되더군요
위임대리인이 신청받은 본인인증을 허락하면 아래처럼 핀번호 설정하는 URL 문자가 도착합니다.
방식은..
기존의 개인 명의의 폰은 핸드폰번호랑 개인 이름을 넣어주면 인증번호가 오는 타입인데
법인의 본인인증방식은 핀번호로 확인 한 후 인증번호가 오는 방식입니다.
아래의 사진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법인폰에서도
개인인증을 통해
삼성페이 카드 등록 및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행복하고 스마트한 라이프 되세요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기어S2 ] 구입 개봉 (0) | 2015.10.08 |
---|---|
[ 기어S2 ] 글꼴변경 (0) | 2015.10.08 |
[애플 APPLE] 아이패드프로 애플펜슬 (0) | 2015.09.10 |
엑스로드 V7 S2 맵피 맵 업데이트 사이트 및 방법 (0) | 2015.09.07 |
[오디오파일 변환] .CDA파일을 MP3파일로 변환 (0) | 2015.09.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