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심분야

[정보공유] Windows용 Evernote v6 출시

728x90

뉴스


새로워진 Windows용 Evernote를 공개합니다







Evernote Korea 님이 21 4월 2016에 게시


얼마 전 우리는 Evernote를 대대적으로 개선할 것임을 여러분께 약속드린 바 있습니다. 우리는 Evernote의 가장 큰 장점이 사용자가 중요한 정보를 간편하게 수집하고, 기억하며, 재발견할 수 있게 하는 고유의 기능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오늘, 기쁜 마음으로 완전히 새로워진 Windows용 Evernote를 공개합니다. 이번 출시에서 우리는 Evernote를 훌륭하게 만드는 기본 기능을 세밀히 다듬고 확장하는 한편, Evernote의 직관적인 본질에 집중하고자 했습니다.


Windows용 Evernote 다운로드 »


더 직관적인 사이드바 탐색

새로워진 Evernote의 목표는 Windows 사용자들에게 자연스럽고 친숙한 사용 경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우선 좀 더 능률적인 워크플로우를 위해 왼쪽 사이드바부터 줄였습니다. 이제 콘텐츠를 더욱 빠르게 찾고 관리할 수 있으실 것입니다.

사이드바의 새로워진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노트북’을 선택하면 노트 목록의 모든 노트가 나타납니다. ‘노트북’ 섹션을 펼치면 모든 노트북 스택과 스택으로 정리되지 않은 노트북들이 표시됩니다.
  • 노트북을 스택 안으로 끌어다 놓거나 빼서 다른 위치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 ‘휴지통’이 고유의 위치에 고정되어 삭제된 노트에 더욱 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간결해진 사이드바 옵션
이번 업데이트에서 왼쪽 사이드바를 가느다란 탐색바 형태로 접을 수 있는 옵션을 도입했습니다. 작업 공간에 조금 더 여유가 필요할 때 활용하면 적합합니다.

v6_slender

이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Evernote 메뉴에서 ‘보기 > 왼쪽 패널’을 선택하세요(또는 F10 단축키 사용). 간결해진 사이드바에는 전체 사이드바의 주요 탐색 요소가 모두 포함되어 있어 해당 아이콘을 클릭해 특정 노트북이나 태그를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마우스 갖다 대기로 빠른 탐색

특정 노트북으로 재빨리 이동할 수 있는 새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노트북’ 섹션 위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기존 노트북을 검색하거나 새 노트북을 만들 수 있는 옵션이 나타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해 특정 태그를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업무와 일상을 분리
Evernote 비즈니스 사용자들은 콘텐츠의 배치에서 눈에 띄는 변화를 감지하실 것입니다. 예전에는 개인 및 비즈니스용 노트, 노트북, 태그 및 로가기가 개별 섹션 안에 함께 있었고, 어느 콘텐츠를 보고 있는지 구분하기가 뚜렷하지 않았습니다. 최신 버전의 Evernote에서는 이러한 모호했던 부분이 해결되었습니다.

이제 개인 콘텐츠와 비즈니스 콘텐츠는 두 개의 구분된 공간에 위치하고, 사이드바 상단 두 개의 탭으로 구분됩니다. 따라서 어느 쪽에서 작업 중인지 즉시 식별할 수 있고 둘 사이를 왔다갔다 할 수 있습니다.

v6_perAndBusi_2

개인 콘텐츠만 표시하려면 ‘개인’ 탭을 선택하고, Evernote 비즈니스 콘텐츠만 표시하려면 ‘비즈니스’ 탭을 선택하세요. 개인 콘텐츠와 비즈니스 콘텐츠 사이를 전환하는 또 한 가지 방법은 단축키 Alt + 1으로 ‘개인’ 콘텐츠를, Alt + 2로 ‘비즈니스’ 콘텐츠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참고: 개인 노트북에서 비즈니스 노트북으로 콘텐츠를 복사하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나오는 메뉴 옵션을 사용하세요.

스마트한 검색과 발견

검색 기능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Evernote 안의 노트 개수나 복잡한 태그 구조와 상관 없이 찾고자 하는 정보를 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v6_search

검색창의 위치가 노트 목록 상단, 즉 검색 결과에 가까운 곳으로 이동해 더 자연스러워졌습니다. 이제 검색을 하면 Evernote가 특정 노트북으로 범위를 좁히도록 안내하며, 검색의 폭을 좁히거나 넓힐 수 있는 변수를 표시합니다. 또한 ‘휴지통’을 뒤져 실수로 삭제되었을 수도 있는 관련된 노트북을 찾아줍니다.

색깔로 정리하기

어떤 콘텐츠는 나머지에 비해 더 중요도가 높지만 지금까지는 그런 항목을 강조 표시하는 옵션이 제한적이었습니다. 새로운 Windows용 Evernote에서는 중요한 노트북과 태그에 색깔을 추가해 노트를 더 빠르게 식별하고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색깔을 배정하려면 원하는 노트북이나 태그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스타일’을 선택해 원하는 색깔을 고릅니다. 사이드바의 선택 항목에 색깔이 즉시 적용됩니다. 태그를 색깔로 구분하면 해당 태그가 붙은 모든 노트가 노트 목록에 색깔로 표시됩니다.

그 밖의 업데이트

새로운 Windows용 Evernote는 높은 DPI를 지원하기 때문에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에서도 산뜻하고 깔끔해 보입니다. 이밖에도 앱의 품질, 안정성, 기능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노트 편집기에서 노트로 이동
노트 편집기에서 노트를 보다가 동일한 노트북 내 혹은 태그의 다른 노트로 바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이름이나 태그 옆의 작은 삼각형을 클릭하면 해당 노트들이 노트 목록에 나타납니다.

반응형 서식 지정 도구 모음
노트 서식 지정 도구 모음이 노트를 볼 때 자동으로 숨겨지고 만들거나 편집할 때 다시 나타납니다.

Windows용 Evernote 다운로드 »

최신 버전 Window용 Evernote는 노트의 많고 적음에 관계 없이 모든 유형의 Evernote Windows 사용자들을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습니다. 새로워진 Windows용 Evernote를 마음껏 즐기세요!

[자료 출처] 에버노트 공식블로그

 https://blog.evernote.com/ko/2016/04/21/unveiling-the-new-evernote-for-windows/?origin=email_silverpop&utm_source=silverpop&utm_medium=email&utm_campaign=EVN-ENG-NLS-AP-KO-8888-KO_May_Newsletters_051716&utm_content=hero&spMailingID=14504192&spUserID=MjIzNjcyMDk5MDI3S0&spJobID=781222242&spReportId=NzgxMjIyMjQyS0